뉴스

필라델피아 경찰관 6명이 총에 맞아 8시간의 대치상태가 끝났다. 변호사는 용의자에게 항복하라고 말했다.

다은바라기 2019. 8. 16. 00:20

 

(CNN)몇 시간 동안 총알이 날아오고 화약이 북 필라델피아 거리를 날아다녔다.

마약류 영장을 발부받으려는 경찰관들이 19일 오후 니케타운-티오가 지역의 연립주택에 들어갔다. 당국은 이들이 부엌 쪽으로 다가오자 한 남성이 여러 발을 발사해 일부 경찰관들이 창문을 통해 탈출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총잡이가 바리케이드를 친 후 그 집에 갇혔다. 그가 밖에서 경찰과 총격전을 벌이자 포장도로에서 총알이 튀어 경찰차 뒤에 웅크리고 있던 경찰들을 보냈다.
거의 8시간 후에 용의자가 밖에서 항복했을 때 경찰관 6명이 부상을 입었다.

필라델피아 총격 용의자는 목요일 일찍 투항했다.


리처드 로스 필라델피아 경찰청장은 "이 남자가 총을 들고 밖으로 나온 것은 알고 있다"고 말했다.
짐 케니 시장은 "인명을 잃지 않은 것에 감사한다"면서도 "누군가가 그런 무기들과 모든 화력을 가진 것에 대해 약간 화가 난다"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는 그 문제에 대해 다음 날 알게 될 겁니다,"라고 시장은 말했다. "지금 당장 장교들과 그 가족들에 관한 거야."


용의자는 대치 중에 변호인을 불러 도움을 청했다.


로스는 용의자를 모리스 힐이라고 확인했다. 경찰서장은 힐 차관보와 함께 일했던 한 변호사가 교착상태를 끝내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칭찬했다.

"나는 그의 변호사인 샤카 존슨에게 그가 와서 훨씬 더 오랫동안 대화에 참여할 수 있었다는 것을 많은 공로를 주었다"고 로스는 말했다.
존슨은 CNN 계열사인 KYW에 "힐의 전 변호사"라며 "오후 8시 30분쯤 힐 차관보로부터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가 TV에서 드라마를 보고 있던 수요일.
존슨은 용의자가 자신에게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누구인지 깨달았다. 존슨은 KYW와의 인터뷰에서 "내 게임은 그를 안전하게 탈출하게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일이 격렬하게 끝나는 것을 원치 않았다. 이제 항복해야 한다고 말했소."
경찰은 용의자를 집에서 꺼내기 위해 최루탄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목요일 아침 최루탄이 여전히 공중에 떠있기 때문에 조사관들은 집 안으로 들어갈 수 없었다.
로스는 "수시간 동안 활동적인 장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첫 총격 후 3시간 후

수요일 밤 교착상태에 빠진 무장괴한이 체포되는 것을 경찰관들이 지켜보고 있다.


총격은 오후 4시 30분쯤 경찰이 자택 안으로 들어간 뒤 시작됐다. 경찰은 첫 총격이 발생한 지 3시간여 만에 용의자가 항복할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고 밝혔다.
템플 대학의 보건 센터 캠퍼스는 경찰이 그 지역을 확보함에 따라 잠시 폐쇄되었다. 전술장비를 한 경찰차와 경찰관들이 동네를 에워싸고 있을 때 총격범과 함께 집안에 갇힌 두 명의 경관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
당시 경찰청장은 "매우 끔찍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로스는 협상가들이 용의자와 대화를 시도했지만 그는 전화를 받고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찰은 용의자의 변호사가 경찰이 그를 해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시키기 위해 전화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첫 총격 후 5시간 후


해가 지고 대치 상황이 길어지자 시장은 경찰의 무선 송신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범인이 말을 듣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찰국장은 교착 상태가 시작된 지 5시간 만에 특공대가 연립주택 안에 갇힌 경찰관 2명과 3명을 구조했다고 말했다. CNN 계열사인 KYW는 총격범이 1층에 있는 동안 경찰관들이 2층에 갇혔다고 보도했다.
"그들은 그것을 하기 위해 스텔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고 시장은 말했다. 그는 총기 난사범이 구조 임무를 모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첫 총격 후 8시간 후


자정 직후 당국은 용의자의 체포를 발표했다.
경찰은 6명의 경찰관 모두 생명이 위협적이지 않은 부상을 입었으며, 지역 병원에서 퇴원했다고 말했다.
필라델피아 시장은 경찰들이 범죄자들의 손에 잡히지 않도록 도와야 한다며 NRA를 소집하고 총기난사 해결을 요구했다.
"우리 장교들은 보호받을 자격이 있고 무기 무제한 공급과 총알 무제한 공급으로 몇 시간 동안 한 남자한테 총 맞을 자격도 없어. 역겨워서 어쩔 수 없이... "빨리."라고 시장이 말했다. "이 정부는 연방 정부나 주 정부 차원에서는 이 총들을 거리에서 꺼내 범죄자들의 손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에 대해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출처 - CNN의 크리스티나 스그글리아, 제이슨 한나, 로라 리, 스티브 알마시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다.